올드머니룩 뜻, 올드머니룩 쇼핑몰 소개
요즘 패션계에서 유행 중인 올드머니((Old Money))룩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올해 여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패션계의 핵심 키워드이자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은 올드머니룩은 고상하면서 기품있는 이미지를 보여주는 은밀한 럭셔리를 나타냅니다.
올드머니룩이 뭐지?
올드머니룩은 기품이 있고 고상한 이미지의 옷차림으로 브랜드 로고는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럭셔리 브랜드 또는 고급 소재의 옷차림을 나타내는 패션 트렌드입니다. 주로 무채색이나 뉴트롤 톤의 니트와 슈트, 브랜드 로고가 없는 모자와 신발 등의 옷차림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겉보기에는 평범하지만 알고 보면 비싸고 고급진 패션아이템을 장착하는 것을 말합니다.
항상 부자였던 상류층들의 올드머니 스타일은 갑자기 부자가 된 뉴머니층과는 달랐습니다. 뉴머니세대는 화려하고 눈에 잘띄는 스타일로 부를 과시하기 위한 옷차림이었다면, 올드머니 스타일은 어떤 브랜드인지는 한 번에 알아보기는 어렵지만 깔끔하고 기품 있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올드머니룩 유행 이유
최근 미국 HBO에서 방영 된 '석세션'에서 유행되었습니다. 석세션은 재벌가를 배경으로 그들의 삶 속에서 벌어지는 암투를 보여주는 시리즈로 2018년부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등장인물들은 상위 1%의 부자들로 그들의 생활 속에서 비치는 패션들이 SNS를 시작으로 유행을 하기 시작하여 MZ세대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경기불황과 소비 패턴의 변화가 올드머니룩의 유행에도 영향을 주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다시 도래 하며 부를 과시할 수 있는 계층이 줄어들었고 수입이 줄어들어 패션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도 줄어들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부의 과시를 자제하는 소비 의식이 자리 잡고 화려하고 눈길을 끄는 옷차림보다는 단순하면서도 절제된 패션을 선호하는 유행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 의식 있고 신중한 소비 패턴으로의 변화
- 과잉 소유보다는 더 적게 소유하는 미니멀 시대
- 가치 있는 아이템을 오래 사용하거나 지속 가능한 제품 구매하는 트렌드
올드머니룩의 대표 이미지
올드머니룩 연출하기
- 핵심은 유행을 타지 않고 콘셉트에 얽매이지 않는 것
- 다이애나비와 재클린 케네디의 스타일이 대표적
- 간결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집중, 화려함은 내려놓기
- 가까이서 보면 좋아 보이는 소재와 디테일한 디자인에 집중
- 로고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
- 절제된 컬러
올드머니룩 대표 쇼핑몰
더 바넷(The Barnnet) : 좋은 소재로 섬세한 디테일, 클래식하고 미니멀한 분위기
https://the-barnnet.com/
The Barnnet
더바넷은 변하지 않는 가치에 주목하여 클래식한 아이템을 전개하는 브랜드입니다.
the-barnnet.com
POLO (RALPH LAUREN) :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브랜드
https://www.ralphlauren.co.kr/
아비에우마 : 자연스러움에 가치를 둔 삶을 보다 편안하게 하는 스타일
2023 FALL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aviemuah.com
로로피아나 : 최고의 품질, 지속가능한 설루션
로로피아나 한국 | 공식 온라인 스토어 | 의류, 가방, 신발
로로피아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로로피아나는 캐시미어, 비쿠냐, 고급 울 가공을 전문으로 합니다. 로로피아나에서 이탈리아의 품질을 온라인으로 확인해 보세요.
kr.loropiana.com
더 로우 : 뛰어난 원단, 정밀하고 흠잡을 때 없는 디테일
The Row
The Row est. in 2006 by Ashley Olsen and Mary-Kate Olsen. Timeless ready-to-wear, handbags and accessories. Visit the official website and shop on the online store.
www.therow.com
오늘은 올드머니룩과 올드머니룩 쇼핑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화려함이 아닌 미니멀이 대세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좋은 품질의 옷 한벌쯤 나 자신에게 선물할 수 있는 나를 사랑하는 여러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